▶ 임프레션(impression)=광고 노출 횟수. 특히 웹사이트가 한 번 열려 배너 광고가 한번 노출된 경우를 1임프레션이라고 한다.
▶ 페이지뷰(Page view)=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이용자가 접속해 페이지의 내용이 브라우저에 한번 나타날 때를 1페이지뷰라고 한다. 페이지뷰는 동일인이 중복 접속하여도 그 숫자가 계속 증가하게 설정할 수 있다.
▶ 히트(Hit)수= 한 명의 사용자가 웹서버의 파일 하나에 접속하는 것을 의미. 히트란 서버에 있는 파일 하나에 접속한 횟수이기 때문에 한 사이트에 그림이 10개 있다면 히트수는 그림 10개와 웹 페이지 1개를 포함한 11로 카운트.
▶ CTR(Click Through Ratio)= (클릭수/임프레션)x100.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. 보통 클릭률로 부름. 특정 배너가 1백번 노출됐 때 3번 클릭된다면 CTR은 3%.
▶ CPM(Cost Per Mille)= =(총비용/총임프레션)x1000. 배너광고를 1천번 노출시킬 때 소요되는 광고비용.
▶ CPC(Cost Per Click)= 총비용/총클릭수. 이용자가 배너를 한번 클릭할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홍보비용.
▶ CPA(Cost Per Action)= 네티즌이 한번 반응할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광고 비용. 광고를 본 사용자가 회원으로 등록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문이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그 횟수에 따라 광고 비용을 책정하는 방식.
▶ 클릭 부스터(Click Booster)= 클릭률이 높은 페이지로 광고 노출을 집중시켜 광고의 클릭률을 일정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.
▶ 앤티 번아웃(Anti Born-Out)=광고주가 지정한 횟수 이상으로 배너가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.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타깃 광고시 쓰임
▶페이지뷰(PVs) : 웹 브라우즈 상에서 화면이 노출되는 회수를 의미 하며 사용자가 보는 1페이지의 표시가 1pv이며, 일반적으로 야후나 네이버 등과 같은 포탈사이트(Potal Site)에서 적용이 많이 되는 포맷 입니다. 또한 각 페이지에 게제된 광고의 노출 회수(빈도)이기도 하므로 일반적인 광고비 책정의 기준입니다.
▶CPM(Cost Per Mill) : 1천 페이지 뷰(View)의 노출을 위해 사용되는 광고계정비로서 초기 광고 화면 접속 시 설정되는 단위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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