임프레션(impression)=

운영자 | 기사입력 2006/05/30 [02:06]
>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임프레션(impression)=
 
운영자   기사입력  2006/05/30 [02:06]
▶ 임프레션(impression)=광고 노출 횟수. 특히 웹사이트가 한 번 열려 배너 광고가 한번 노출된 경우를 1임프레션이라고 한다.


▶ 페이지뷰(Page view)=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 이용자가 접속해 페이지의 내용이 브라우저에 한번 나타날 때를 1페이지뷰라고 한다.
   페이지뷰는 동일인이 중복 접속하여도 그 숫자가 계속 증가하게 설정할 수 있다.


▶ 히트(Hit)수= 한 명의 사용자가 웹서버의 파일 하나에 접속하는 것을 의미.
   히트란 서버에 있는 파일 하나에 접속한 횟수이기 때문에 한 사이트에 그림이 10개 있다면 히트수는 그림 10개와 웹 페이지 1개를 포함한 11로 카운트.


▶ CTR(Click Through Ratio)= (클릭수/임프레션)x100.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.
   보통 클릭률로 부름. 특정 배너가 1백번 노출됐 때 3번 클릭된다면 CTR은 3%.


▶ CPM(Cost Per Mille)= =(총비용/총임프레션)x1000. 배너광고를 1천번 노출시킬 때 소요되는 광고비용.


▶ CPC(Cost Per Click)= 총비용/총클릭수. 이용자가 배너를 한번 클릭할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홍보비용.


▶ CPA(Cost Per Action)= 네티즌이 한번 반응할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광고 비용.
   광고를 본 사용자가 회원으로 등록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문이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
  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그 횟수에 따라 광고 비용을 책정하는 방식.


▶ 클릭 부스터(Click Booster)= 클릭률이 높은 페이지로 광고 노출을 집중시켜 광고의 클릭률을 일정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.


▶ 앤티 번아웃(Anti Born-Out)=광고주가 지정한 횟수 이상으로 배너가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.
  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타깃 광고시 쓰임


▶페이지뷰(PVs) : 웹 브라우즈 상에서 화면이 노출되는 회수를 의미 하며 사용자가 보는 1페이지의 표시가 1pv이며,
  일반적으로 야후나 네이버 등과 같은 포탈사이트(Potal Site)에서 적용이 많이 되는 포맷 입니다.
  또한 각 페이지에 게제된 광고의 노출 회수(빈도)이기도 하므로 일반적인 광고비 책정의 기준입니다.


▶CPM(Cost Per Mill) : 1천 페이지 뷰(View)의 노출을 위해 사용되는 광고계정비로서 초기 광고 화면 접속 시 설정되는 단위 입니다.
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
기사입력: 2006/05/30 [02:06]  최종편집: ⓒ iwav